경제·금융 금융가

주택금융공사, 부산경제진흥원과 오픈캠퍼스 업무협약

지역 대학생에 직무·현장실습 중심 교육 제공

주택금융공사는 19일 부산 중앙대로 부산경제진흥원 연산청사에서 부산경제진흥원과 ‘부산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오픈캠퍼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오른쪽)과 박기식 부산경제진흥원장이 협약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주택금융공사는 19일 부산 중앙대로 부산경제진흥원 연산청사에서 부산경제진흥원과 ‘부산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오픈캠퍼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오른쪽)과 박기식 부산경제진흥원장이 협약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산경제진흥원과 ‘부산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오픈캠퍼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오픈 캠퍼스는 지방이전 공공기관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지역 대학생들에게 직무와 현장실습 중심의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두 기관은 이 협약을 통해 부산지역 대학생의 취업역량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주금공은 직무와 관련한 금융, 경영, 경제교육 등 청년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정환 주금공 사장은 “지역청년의 취업경쟁력을 한층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성장잠재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지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