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산림청, 혁신아카데미 실시간 교육과 소통 동시에 실시

28일 온-나라 이음 영상회의 활용…전직원 대상 비대면 실시간 교육

김덕용 홍익대 디자인컨버전스학부 초빙교수가 산림청 혁신아카데 라이브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산림청김덕용 홍익대 디자인컨버전스학부 초빙교수가 산림청 혁신아카데 라이브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산림청



산림청은 28일 정부대전청사 16층 영상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산림청 혁신아카데미 라이브 특강’을 진행했다.

혁신아카데미 라이브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교육혁신의 일환으로 온-나라 이음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교육방식으로 이뤄지며 5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개최된다.


이번 특강은 임업분야 O2O(Online to offline·온라인 기반 오프라인 서비스) 플랫폼 서비스 활성화와 연계한 ‘브랜드 마케팅과 언택트(비대면) 시대의 임산물 유통전략’을 주제로 김덕용 홍익대 디자인컨버전스학부 초빙교수의 강의로 진행됐다.

관련기사



소규모 회의실 강의와 동시에 본청, 소속기관 직원 300여명이 실시간으로 영상회의에 접속해 강의를 수강했고 강의가 끝난 후엔 양방향 질의응답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최병암 산림청 차장은 “혁신아카데미 라이브를 계기로 변화된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해 조직과 개인의 변화·혁신 전략을 모색해 나가겠다”며 “산림 분야에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행정서비스와 일하는 방식 혁신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