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AI 10종 한번에"…LG CNS, AI 서비스플랫폼 출시

시각 AI 3종·언어 AI 6종·복합 AI 1종 등 10종

LG CNS 모델이 ‘AI 서비스 플랫폼’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LG CNSLG CNS 모델이 ‘AI 서비스 플랫폼’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LG CNS



LG CNS는 10대 인공지능(AI) 서비스를 홈페이지 한 곳으로 모은 플랫폼을 출시한다.


LG CNS는 시각 AI 3종·언어 AI 6종·복합 AI 1종 등 10대 AI 서비스를 LG CNS가 운영하는 AI 서비스 포털 홈페이지에서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업 고객은 이 포털에서 필요한 AI 서비스를 찾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배송 전에 고객이 주문한 상품이 제대로 구성됐는지 신속하게 확인하고 싶은 기업은 시각 AI의 ‘상품인식’을, 수십만 개의 직원용 교육자료를 직급·직무별로 분류하고 싶은 기업은 언어 AI의 ‘문서 유형 분류’를 선택하는 식이다. 이 외에도 불량품 여부를 판단하는 ‘AI 비전검사’, 콜센터의 상담 기능을 자동화하는 ‘AI 콘택트 센터’, 사진을 기반으로 사람의 얼굴을 인식하는 ‘AI 얼굴인식’ 등이 포함됐다.

관련기사



LG CNS 모델들이 ‘AI 서비스 플랫폼’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LG CNSLG CNS 모델들이 ‘AI 서비스 플랫폼’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LG CNS


LG CNS 관계자는 “사용자가 AI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일종의 ‘AI 쇼핑몰’을 만든 것이다”며 “모든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웹 서비스라 따로 시스템을 구성하지 않아도 인터넷만 연결되면 쓸 수 있다”고 말했다. 비용은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방식이다.

김홍근 최고기술책임자(CTO) 전무는 “어떤 AI 서비스를 도입해야 할지 고민하는 기업들이 많다”며 “이번에 선보인 LG CNS의 AI 서비스 플랫폼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