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의 마음을 여행 설계로 힐링 할 수 있도록 하나투어(039130)와 제휴해 ‘하나의 여행 적금’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상품은 하나투어의 여행서비스와 하나은행의 금융서비스를 결합한 콜라보 상품이다. 1인 1계좌로 최저 1만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월 납입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기본금리 1.1%에 우대 금리 0.2%, 특별금리 1% 적용 시 최대 금리는 이날 기준 연 2.3%이다.
가입 고객은 올해 말까지 하나투어 전용페이지에서 별도의 예약금 없이 사전 여행 예약이 가능하다. 오션뷰, 라운딩 등 특전이 포함된 전용 상품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예약한 여행상품을 이용한 손님은 하나투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 5%를 제공한다. 여행 후 발급된 확인번호를 하나은행에 등록하면 특별금리 1%를 추가로 적용 받을 수 있다.
여행 대금을 하나카드로 결제하면 2% 캐쉬백과 함께 최대 6개월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하나의 여행 적금 출시를 기념해 ‘하나의 여행! 하나의 패키지!’ 이벤트를 6월말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혜택별로 ▲여 ▲행 ▲지 ▲금 4가지 키워드로 진행된다.
▲여!기 같이가자 이벤트는 검색 사이트나 하나은행 SNS에 게시된 ‘여행적금 가입하자’ 게시물을 타인의 SNS로 공유할 경우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선착순 5,000명에게 증정한다.
▲행!운 Time 이벤트는 5월 4일부터 12일까지 오전 11시~오후 1시 사이에 하나원큐를 통해 여행적금에 가입한 선착순 500명에게 스타벅스 쿠폰 1매를 증정한다.
▲지!금 환전하자 이벤트는 여행적금을 가입하고 환전지갑을 이용해 미국 달러를 환전하는 선착순 1만명에게 최대 100만원 한도까지 환전수수료 90% 우대와 추가 10% 캐시백을 제공하는 수수료 전액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금! 다다익선은 여행적금 누적 가입손님이 1만명, 10만명, 20만명 돌파시 각각 금 한돈, 여행지원금 10만원, 여행지원금 50만원 등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하나의 여행 적금은 영업점 및 비대면 채널 모두 가입 가능하며, 모바일 뱅킹 하나원큐에서는 5월 4일부터 가입 가능하다. 상품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홈페이지 및 모바일 하나원큐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광수 기자 bright@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