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문화

“수고한 하루 끝 소확행” 하나투어 ‘퇴근길 LIVE’ 론칭

2040 직장인 퇴근길인 저녁 6시 30분 방송





하나투어가 퇴근길과 저녁 시간대 가볍게 시청하고, 바로 예약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퇴근길 LIVE’를 신규 편성한다고 13일 밝혔다.



하나투어는 이미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하나 LIVE’를 방영중이다. 지난해 ‘하나 LIVE’ 시청 및 예약 연령대는 30대(33%), 40대(29%), 20대(14%) 순으로 집계될 정도로 2040 직장인들이 주요 시청층으로 자리잡았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퇴근길 LIVE’는 ‘하나 LIVE’의 주 시청 연령의 라이프스타일을 정조준한 신규 방송이다. 2040 직장인들이 바쁜 일과 후 퇴근길과 저녁 식사 시간대 라이브 방송을 시청한다는 점에 주목해 매월 2회, 월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방송한다. 주요 상품들은 시청과 동시에 부담 없이 예약할 수 있는 현지투어, 티켓, 국내숙박 상품 위주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지친 하루 끝에 휴식과 함께 여행을 통한 소확행을 꿈꿀 수 있도록 가벼운 여행 상품 위주의 ‘퇴근길 LIVE’ 방송을 추가 기획했다”고 전했다.

한편 ‘하나 LIVE’는 2021년 하나투어가 종합여행사 최초로 선보인 자체 라이브 커머스로 2022년 1년 누적 시청자 수 93만 명을 기록했다. 현재 주 1회 매주 수요일 정규 방송 중이다.


최수문기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