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시·범시민유치위, 2030부산세계박람회 시민 골든벨 대회 개최

범여성추진협의회 주도…200여 명 참석 예정

시민 관심, 참여도 제고 기대

부산시청 전경./사진제공=부산시부산시청 전경./사진제공=부산시




세계박람회 개최의 중요성과 파급효과 등을 알리기 위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엑스포 골든벨을 울려라’ 시민 골든벨 대회가 22일 오후 2시 부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부산시와 2030부산월드엑스포범시민유치위원회, 2030부산세계박람회유치범여성추진협의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불러일으킬 계획이다.



이 자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한 송숙희 부산시 여성특별보좌관, 박은하 범시민유치위 집행위원장, 여성단체 대표단,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한다.

관련기사



메인이벤트인 ‘엑스포 골든벨 퀴즈 대회’는 OX 퀴즈를 포함해 세계박람회와 관련한 100여 개 문항의 퀴즈 문제를 풀어보며 우승자를 가리는 대회로, 단체 또는 개인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중 대상 1명, 최우수상 5명, 우수상 10명을 선정해 소정의 기념품을 부상으로 수여하며 참가한 전원에게는 엑스포 홍보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골든벨 대회 전 시민들을 대상으로 엑스포 ‘일타강사’의 엑스포 골든벨 족집게 과외가 있을 예정이라, 참가자들이 예상 문제를 미리 학습하도록 해 대회에 대한 집중도와 흥미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박은하 범시민유치위원회 집행위원장은 “국제박람회기구 실사를 앞두고 시민 특히 여성계에서 주도적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이번 행사는 자율적이고 성숙한 구성원을 보유한 부산시의 엑스포 개최역량을 돋보이게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