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송파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단지 내 상가, 풍부한 수요·희소성으로 관심




송파구 문정동에 '송파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단지 내 상가가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선착순 분양 중이다.

총 2동 19호실을 분양 중인데 완판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게 분양관계자의 설명이다. 상가 위치에 따라 특화된 업종을 선택할 수 있는데 1동 상가 10개 호실은 대로변과 마주하는 출입구에 위치해 외부고객 유입에 유리하다. 중정상가로 설계된 2동의 9개 호실은 둘레길과 복합청사와 인접한 커뮤니티 건물에 위치해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하는 입주민과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다.


이 상가의 가장 큰 특징은 풍부한 고정수요와 유동인구를 갖췄다는 점이다.

먼저 상업시설이 위치한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1,265세대의 대단지 아파트라 고정수요만도 든든하다. 거기에 인근 아파트 4개 단지의 4천여 세대도 고정수요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유동인구 역시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 다수의 학교 및 문정근린공원과 송파 둘레길이 있어 방문객이나 시설 이용객들을 유동인구로 확보할 수 있고, 병원, 공원, 쇼핑몰 등 송파의 우수한 인프라와 상권에서 나오는 수요층도 흡수할 수 있다.


여기에 아파트 기부채납으로 지어진 시설들도 속속 개관을 앞두고 있다. 먼저 서울 송파구가 부족한 노인복지 수요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2022년 새로 짓기 시작한 노인종합복지관이 바로 다음달인 6월 오픈 예정이다.

관련기사



연면적 4천282㎡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각종 실내체육시설과 정보화·정서공간, 교육·학습공간으로 구성된다. 송파구의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지난 2024년 1월 기준 서울 25개구 자치구 중 가장 많은 110,520명으로 집계되고 있다.

장지동복합청사와 보육시설도 개관을 앞두고 있어 복합청사의 여가ㆍ문화ㆍ복지를 위한 다양한 시설을 이용하게 될 주민들과, 보육시설을 이용하게 될 젊은 부모들도 잠재수요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향후 단지 인근으로 가락1차현대아파트재건축, 가락프라자재건축, 올림픽훼밀리타운재건축, 문정시영아파트리모델링, 문정건영아파트리모델링 등 약 9,000여 세대의 재건축과 리모델링 사업 등이 예정되어 있어 신주거타운이 형성되면 해당 상업시설의 미래가치는 더 높아질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해당 상가는 1,000세대가 넘는 고정수요와 새롭게 개관하는 노인종합복지관ㆍ장지동복합청사ㆍ보육시설 등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는데 반해, 상업시설은 단 19호실에 불과해 높은 희소성과 투자가치를 지닌다”면서 “여기에 해당 지역 반경 1km 이내 유일한 신축 브랜드 상가라는 뚜렷한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단지 내 상업시설의 분양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새말로에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