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키움테크 '멀티짐', 서대문구 서울형 키즈카페 1호점에서 만나요




키움테크(대표 이병재)는 9월 정식 오픈한 서대문구 공공형 키즈카페 1호점인 ‘서대문구 북가좌1동점’에 ‘멀티짐’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멀티짐’은 키움테크와 앤트로스가 공동 개발한 XR(확장현실) 기반의 스마트 놀이학습 플랫폼으로, 대화면 인터랙티브 스크린을 통해 아이들이 뛰놀며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 시스템은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자연스럽게 학습을 촉진하는 점이 큰 장점이다.


서울형 키즈카페는 계절과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에 상관없이 아동들이 자유롭게 뛰어놀고, 보호자와 함께 놀이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시작된 사업이다.

관련기사



이러한 취지에 맞춰, ‘멀티짐’은 아이들이 실내에서도 활발하게 신체 활동을 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된 놀이학습 솔루션으로서, 서울형 키즈카페의 설립 철학과 부합한다고 평가받고 있다.

이병재 대표는 "아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는 서울형 키즈카페 사업에 깊이 공감하며, IT 기술을 통해 더 많은 아이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즐겁게 뛰어 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놀이학습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고, 친구들과 함께 놀이를 즐기면서 사회성을 키우며 정서적 안정을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대문구 북가좌1동점(다정다감 키즈카페)은 9월 정식 오픈했으며, 이용 예약은 서울시 우리동네키움포털에서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