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KAI, KB국민은행과 1조원 항공우주 금융 파트너십 체결

미래사업 투자 지원 및 수출 금융 솔루션 협력

강구영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사장과 이환주 KB국민은행 행장이 11일 1조 원 규모 항공우주 금융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KAI강구영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사장과 이환주 KB국민은행 행장이 11일 1조 원 규모 항공우주 금융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KAI





한국항공우주(047810)산업(KAI)는 11일 KB국민은행과 항공우주 금융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관련기사



서울시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강구영 KAI 사장, 이환주 KB국민은행 행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항공우주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양 기관의 전략적 금융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항공우주분야 미래 사업 투자 지원 △완제기 수주를 위한 수출금융 참여 △수출입·시설투자 등 KAI 운영 자금 대출 지원 △KAI 상생협력업체 대상 동반성장 금융 지원 △KAI 임직원 대상 금융 서비스 제공 등이다. 총 1조 원 규모 한도로 지원한다.

강 사장은 “항공우주 산업은 높은 기술력과 장기적인 투자가 필수적인 분야인 만큼 안정적인 금융 지원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사업 투자와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기반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