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AI‧SW 교육 확산…DIP‧경북대 맞손

‘코드-알파’ 시설 공유, 공동 활용

민정기(오른쪽) DIP 원장과 정태옥 경북대 데이터융복합연구원장이 디지털 교육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DIP민정기(오른쪽) DIP 원장과 정태옥 경북대 데이터융복합연구원장이 디지털 교육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DIP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DIP)은 경북대학교 데이터융복합연구원과 지역 디지털(AI‧SW) 교육 확산을 위한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지역 디지털 교육생태계 확산을 위해 체결된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디지털 산업 분야 교육 확산을 위한 정보 교류, 교육시설 정보 공유 및 공동 활용, 지역 청년 구직자 취업 등을 위해 협력한다.

관련기사



특히 DIP는 협약을 계기로 수성알파시티 내 디지털 교육 공간인 SW산학캠퍼스 ‘코드-알파’ 시설의 공유와 공동 활용을 지원해 청년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일자리 연계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코드-알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역산업 소프트웨어 인재양성 기반조성 사업’에 따라 수성알파시티 내에 마련된 SW 교육 및 세미나를 위해 마련된 디지털 교육 공간이다.

민정기 DIP 원장은 “협약 체결을 통해 부처‧기관의 울타리에서 벗어나 양 기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 청년들에게 양질의 디지털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대구=손성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