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속보] 민주당 충청권 합동연설회 시작…이날 오후 권리당원 투표 결과 발표

충청체육관서 진행 후보 3명 정견 발표

오후 5시께 권리당원 투표 결과 발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왼쪽부터), 김경수, 김동연 대선 경선 후보가 19일 충북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충청권 합동연설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1더불어민주당 이재명(왼쪽부터), 김경수, 김동연 대선 경선 후보가 19일 충북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충청권 합동연설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1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뽑는 순회 경선이 19일 충청권역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충청권 합동연설회는 이재명·김경수·김동연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 구도의 바로미터가 될 것이란 전망이 많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관련기사



민주당은 이날 청주체육관에서 오후 3시 합동연설회를 시작했다. 합동연설회에서 이재명·김경수·김동연 후보는 충청권 표심을 얻기 위한 정견을 발표한다. 세 후보는 모두 대통령실 세종 이전을 공약한 바 있다.

이날 합동연설회 이후에는 조기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권리당원 투표 결과를 발표한다. 이번 투표는 충청권에서 16일부터 나흘째 온라인과 ARS로 진행되고 있다. 현장에서는 별도 투표는 진행되지 않는다. 대다수 권리당원들은 각자 지지하는 이재명·김경수·김동연 후보를 보기 위해 유세장을 찾은 것으로 전해졌다. 투표 결과는 오후 5시 15분쯤 현장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권역별 순회경선 투표 결과는 이날 충청권을 시작으로 20일 영남권, 26일 호남권, 27일 수도권·강원·제주 순으로 발표된다. 민주당은 권역별 권리당원 투표 결과와 21~27일 실시하는 일반 국민 여론조사 결과를 절반씩 반영해 대선 후보를 확정한다.


강도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