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윤여준·강금실·정은경…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 합류

윤여준·박찬대 총괄상임선대위원장

한국노총 김동명…·김부겸·김경수 합류

국민대통합委…‘보수’ 권오을·이석연·이인기

30일 출범하는 더불어민주당 '진짜 대한민국 선대위' 총괄선대위원장을 맡은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왼쪽부터),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 정은경 전 질병관리청장. 연합뉴스30일 출범하는 더불어민주당 '진짜 대한민국 선대위' 총괄선대위원장을 맡은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왼쪽부터),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 정은경 전 질병관리청장. 연합뉴스




‘보수 책사’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이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총괄상임선대위원장을 맡아 이재명 후보의 대선을 이끈다.



김윤덕 사무총장은 30일 국회에서 이같은 내용의 중앙선대위 인선을 발표했다. 윤 전 장관과 함께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도 당연직으로 총괄상임선대위원장에 임명됐다.

관련기사



총괄선대위원장으로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 △정은경 전 질병관리청장 △김부겸 전 국무총리 △김동명 한국노총위원장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이름을 올렸다.

공동선대위원장으로는 김민석 수석최고위원을 상임선대위원장으로 두고 △이석연 전 법제처장 △이인기 전 국민의힘 의원 △우상호 전 민주당 의원 △전현희 최고위원 △한준호 최고위원 △김병주 최고위원 △이언주 최고위원 △송순호 최고위원 △홍성국 최고위원 △추미애 의원 △조정식 의원 △박지원 의원 △정동영 의원 △김영춘 전 해양수산부 장관 등이 함께 한다.

후보실장 이춘석 의원, 비서실장 이해식 의원, 비서부실장 1수행 김태선 의원, 2수행 김용만 의원, 정무1실장 김영진 의원, 정무2실장에 박성준 의원 등이 이 후보를 지근거리에서 보좌한다.

보수 진영 영입 인사인 권오을 전 의원과 이석연 전 처장, 이인기 전 의원은 국민대통합위원장도 함께 맡는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선대위 출범식을 열고 당을 선대위 체제로 전환한다.


정상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