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전 직원 청렴 윤리헌장 선언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다짐

청렴 의지 다지는 시간 마련 등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8일 ‘청렴선포식’을 개최하여 건전한 기업윤리와 투명한 조직문화를 다짐하는 윤리헌장을 선언했다. 사진제공=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좌측부터) 송병억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장, 박춘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감사, 박원선 시민환경감사관, 서진욱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노조위원장, 남성 직원 대표 김민혁 과장, 여성 직원 대표 이효정 주임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8일 ‘청렴선포식’을 개최하여 건전한 기업윤리와 투명한 조직문화를 다짐하는 윤리헌장을 선언했다. 사진제공=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좌측부터) 송병억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장, 박춘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감사, 박원선 시민환경감사관, 서진욱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노조위원장, 남성 직원 대표 김민혁 과장, 여성 직원 대표 이효정 주임






환경부 산하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지난 8일 공사 홍보관에서 반부패·청렴 실천을 위한 임직원 청렴선포식과 청렴교육 특강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정착을 목표로 공사 임직원, 시민환경감사관이 참석했다. 행사는 전 임직원이 윤리헌장을 선언하며 청렴 실천에 대한 결연한 의지를 다지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관련기사



이 자리에서 공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를 초청해 공직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익신고자보호법 등 공직자가 반드시 숙지해야 할 주요 법령에 대한 실무적 특강을 실시했다.

송병억 사장은 “공사가 국민과 공감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친환경 자원순환 전문기관의 역할을 공고히 하기 위해서는 청렴한 조직문화와 윤리경영이 필수적”라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신뢰받는 기관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올해 4월 윤리헌장을 포함한 임직원 윤리규범을 개정 완료했다. 향후 윤리경영 체계 고도화와 청렴 내재화를 위해 다양한 반부패·청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인천=안재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