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시스템에어컨도 당일 설치 시대…삼성 고객 절반이 선택한 '이것'

상반기 에어컨 구매자 55% 당일 시공

2년 전 24%에서 기술 발전에 증가세

실제 거주 중인 집에서도 단 8시간 만에 빠르고 간편하게 시스템에어컨 설치를 하는 삼성전자 '원데이 설치 서비스' 시공 모습실제 거주 중인 집에서도 단 8시간 만에 빠르고 간편하게 시스템에어컨 설치를 하는 삼성전자 '원데이 설치 서비스' 시공 모습





삼성전자(005930)가 상반기 자사 가정용 시스템에어컨을 구매한 고객의 절반이 실거주 중에 시스템에어컨 설치 서비스를 받았다고 2일 밝혔다. 통상 에어컨 설치에는 긴 시간이 소요돼 이사나 리모델링 기간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원데이 설치 서비스의 효율이 높아지며 이 비율이 크게 늘었다.

관련기사



삼성전자는 실제 생활하고 있는 집에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한 비중이 상반기 기준 2023년은 24%, 2024년은 48%를 기록했고 올해는 55%로 크게 늘었다고 전했다. 이는 단 하루 만에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해주는 ‘원데이 설치 서비스’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공간 활용도와 인테리어 효과가 뛰어난 시스템에어컨이 방마다 설치되는 등 수요가 늘자 삼성전자는 2018년 원데이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회사는 또 구축 아파트나 주택에서도 천장 단 내림 공사 없이 제품을 간편히 설치할 수 있는 ‘인테리어핏 키트’를 선보여 설치 편의성을 강화했다.

설치 편의성과 기술력 향상에 삼성전자 가정용 시스템 에어컨 판매량도 크게 늘었다. 삼성스토어 기준 올 상반기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판매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설치가 간편해진 데다 무풍 냉방, 인공지능(AI) 등 혁신 기술까지 강화돼 올해 시스템에어컨 시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허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