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이젠 가전도 팝업스토어에서" 쿠쿠, 부산에 체험형 팝업 연다

음식물 처리기·무선 청소기 등 선보여

17일까지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서 운영

사진 제공=쿠쿠사진 제공=쿠쿠




쿠쿠가 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 지하 1층 분수대 광장 앞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음식물 처리기·무선청소기 등 주요 제품을 선보인다.



쿠쿠는 ‘클린 홈’을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를 통해 음식물 처리기, 무선청소기, 로봇청소기 등 보다 스마트한 방식으로 집안을 청결하게 관리해주는 쿠쿠 가전제품을 소개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에코웨일 6세대 건조분쇄형 음식물 처리기 △미생물형 음식물 처리기 △파워클론 딥클린 무선청소기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AI 2 등이 전시된다.

관련기사



쿠쿠는 고객이 팝업스토어를 통해 청소기 라인업의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시연 공간을 따로 마련했다. 딥클린 무선청소기의 경우 손목 부담 없는 가벼운 무게는 물론 장판, 마루, 카펫 등 다양한 환경에서 강력한 흡입력, 주행감, 방향 전환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로봇청소기 AI 2의 시연 공간은 낮은 탁자, 장애물, 문턱으로 구성돼 제품의 주행력과 장애물 감지 기능을 조명한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가전들은 올해 상반기 쿠쿠의 성장 동력이 된 히트 제품들이다. 에코웨일 음식물 처리기는 지난 4월 말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5월 한 달간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68% 증가했다. 쿠쿠는 수요 증가에 따라 음식물 처리기 라인을 풀가동하고 TV 광고를 론칭했다. 청소기 역시 신제품 출시로 제품군을 확장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쿠쿠는 지난해 12월 선보인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AI에 이어 로봇청소기 라인업을 확장한 데 이어 파워클론 포스, 슬림 등의 무선청소기 제품군을 내놓았다.

쿠쿠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단순한 전시에 그치지 않고 실제로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소통 중심의 공간으로 마련됐다”라며 “특히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음식물 처리기와 청소기 신제품을 직접 선보이는 만큼 쿠쿠의 기술력과 제품의 체감 성능을 더 많은 이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솔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