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가장 매운 메뉴”…美 판다 익스프레스, 불닭소스 활용한 신메뉴 출시

미국 10개 도시서 한정 판매

“북미 시장 확장 전략 본격화”

불닭소스를 사용한 ‘다이너마이트 스위트 앤 사워 치킨’. 사진 제공=삼양라운드스퀘어불닭소스를 사용한 ‘다이너마이트 스위트 앤 사워 치킨’. 사진 제공=삼양라운드스퀘어





삼양식품(003230)은 미국 최대 아시안 외식 브랜드 ‘판다 익스프레스’와 불닭 브랜드의 ‘불닭소스’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삼양식품은 이번 협업을 통해 전 세계 매운맛 마니아층을 겨냥한 글로벌 확장 전략을 본격화한다.

관련기사



삼양식품과 판다 익스프레스는 불닭소스를 넣은 신메뉴 ‘다이너마이트 스위트 앤 사워 치킨’을 출시했다. 바삭하게 튀긴 양념 치킨에 붉은 피망과 양파를 더해 웍에서 볶은 뒤 불닭 특제 소스로 마무리했다. 그동안 판다 익스프레스에서 선보인 메뉴 중 가장 매운 음식으로 평가 받고 있다. 메뉴에 사용된 불닭 특제 소스는 불닭 브랜드와 판다 익스프레스가 공동 개발했다. 불닭소스의 강렬한 매운맛과 광둥식 스위트 앤 사워 소스가 조화를 이뤄 매우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신메뉴는 미국 내 10개 도시 내 일부 판다 익스프레스 매장에서 10월 7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혁신적인 레시피, 창의적인 정신, 문화에 대한 깊은 존중, 특별한 매운맛을 담은 이번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판다 익스프레스 관계자도 “불닭소스의 전설적인 매운맛이 판다 익스프레스의 인기 메뉴를 새롭게 탄생시켰다”며 “특히 젠지 세대를 비롯해 매운맛을 즐기는 고객들이 다이너마이트 스위트 앤 사워 치킨의 대담하고 폭발적인 맛에 열광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노현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