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KCC건설, 충남대와 공공미술 설치 협약 체결

대전 르에브 스위첸 단지에 ‘꿈과 희망’ 주제로 2개 작품 설치 예정

박찬걸(왼쪽) 충남대 조소과 교수와 이기홍 KCC건설 상품개발부 부장이 8일 충남대 예술대학에서 대전지역 공동체 활성화 및 예비 예술가 공공미술 설치 참여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KCC건설박찬걸(왼쪽) 충남대 조소과 교수와 이기홍 KCC건설 상품개발부 부장이 8일 충남대 예술대학에서 대전지역 공동체 활성화 및 예비 예술가 공공미술 설치 참여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KCC건설





KCC건설이 충남대 조소과와 공공미술 설치 기회 확대 및 지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관련기사



8일 KCC건설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충남대 조소과 학생들이 대전 르에브 스위첸 단지의 조경공간에 미술작품을 설치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대전 르에브 스위첸이 아이비리그를 콘셉트로 한 조경공간을 조성할 예정인만큼 학생들은 꿈과 희망을 주제로 2개 작품을 설치할 예정이다.

KCC건설은 학생들이 역량 있는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파트 단지 내 공공미술 설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협약을 맺었다고 설명했다. KCC건설 관계자는 “공공미술 설치에 참여할 기회가 부족하다는 점에 착안, 지역사회와 연계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및 사회와의 접점을 계속해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영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