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건강식품, 의료 등 시니어 관련 정보 풍성…서울시도 ‘손목닥터 9988’ 등 복지정책 홍보

[2025 서울 파크골프 대축제]

건강 점검부터 한의학 상담까지

생활 밀착형 서울시 복지 정책도





‘2025 서울 파크골프 대축제’에는 서울 도심에 조성된 푸른 잔디광장에서 동료, 가족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어르신 복지·일자리, 체육 등 서울의 각종 정책을 알아볼 수 있는 부스도 여럿 마련돼 있다.

현장을 찾는 관람객들은 한의학 상담부터 식습관 개선까지 다양한 건강 관련 부스들을 만나볼 수 있다. ‘밥으로 단백질 채우자! 하루단백쌀’ 부스에서는 마디로한의원 소속 한의사들이 개인별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맞춤 상담을 제공한다. 현장에서 유튜브 채널 구독 이벤트에 참여하면 선착순으로 ‘하루단백쌀’도 준다. 건강식품 브랜드 ‘아미노트리’는 관람객 참여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등을 제공한다.



유한킴벌리는 최근 시니어 계층에 관심이 많은 요실금 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자사 대표 상품인 ‘디펜드’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이벤트를 통해 디펜드 제품과 파크골프 볼을 넣을 수 있는 주머니 등도 준다. 파크골프 동호인은 주로 낮 동안 야외에서 활동하므로 온열질환에 걸리기 쉬운 만큼 이들에게 온열질환 예방법을 소개하는 부스도 문을 연다. 최근 해외로 파크골프 여행을 떠나는 동호인들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일본 등에서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는 여행상품을 소개하는 부스도 관람객을 맞이한다.

관련기사



현장에서는 서울시의 다양한 복지 정책도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시니어 계층이 즐겁게 일상을 보내며 보살핌을 받고 고립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세심한 정책을 마련, 전개하고 있다. 서울시니어일자리지원센터는 60세 이상 서울시민의 구직 및 취업을 돕는 기관으로, 공공 및 민간 일자리를 발굴하고 ‘서울형 시니어 인턴십’ ‘직무훈련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안심돌봄 120’ 서비스는 돌봄이 필요한 시민에게 적절한 지원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전화로 어느 정도의 돌봄이 필요한지 상담받을 수 있고, 정도에 따라 그에 맞는 서비스 제공 기관으로 연결도 해준다.

서울시에는 사회적으로 고립 위험이 있는 노년층 등이 외로움을 느끼지 않고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외로움 없는 서울’이라는 프로그램도 있다. 이 부스 관람객은 해당 사업에 관해 설명을 듣고, 종이판 뽑기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 쿠션과 ‘서울라면’ 등도 받을 수 있다.

‘핫둘핫둘 서울’은 서울시민의 신체활동을 장려하고, 특히 시니어 계층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시민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소개받을 수 있고, 체육시설 방문도 도움받을 수 있다.

‘손목닥터 9988’은 서울시민 240만 명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건강 관리 플랫폼이다. 시민들은 이 플랫폼에 생활 습관을 입력하거나 건강 챌린지, 걷기 등의 참여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 포인트는 추후 서울페이 등으로 교환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해당 부스에서는 회원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고 ‘갤럭시핏3’, 러닝 벨트, 텀블러 등의 경품을 준다.


문예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