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제네시스 레이싱팀, ELMS 5차전 LMP2 클래스 우승…시즌 2위 올라서

르망24시·WEC 내년 출전 목표

"챔피언십 타이틀 바라보게 돼"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 소속 제이미 체드윅(왼쪽부터), 마티스 조베르(Mathys Jaubert), 다니엘 훈카데야(Daniel Juncadella)가 2025시즌 유러피언 르망 시리즈 제5전에 출전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제네시스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 소속 제이미 체드윅(왼쪽부터), 마티스 조베르(Mathys Jaubert), 다니엘 훈카데야(Daniel Juncadella)가 2025시즌 유러피언 르망 시리즈 제5전에 출전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제네시스





제네시스의 레이싱팀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이 영국 실버스톤에서 열린 2025시즌 유러피언 르망 시리즈(ELMS) 제5전에서 LMP2 클래스 우승을 차지했다.

관련기사



17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은 최근 시즌 세 번째 우승을 거두며 LMP2 클래스 시즌 포인트 2위로 올라섰다. 제네시스는 내년 르망 24시와 월드 인듀어런스챔피언십(WEC) 출전을 목표로 ELMS에서 담금질을 거듭하고 있는데, 또 한번의 우승 소식에 분위기가 달아오르고 있는 모습이다.

시릴 아비테불 현대모터스포츠법인장 겸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 총감독은 "시즌 초반 목표는 우승 경쟁이 아니었지만, 이제는 챔피언십 타이틀까지 바라볼 수 있게 됐다"며 "마지막 포르티망 경기에서 시즌을 완벽하게 마무리하고 내년 WEC 진출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최근 프랑스 폴리카르 서킷에서 내년 하이퍼카 클래스에 투입할 'GMR-001'의 첫 풀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건율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