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배달 2만원 주문하면 5000원 ‘즉시 할인’…'파격 혜택' 주는 '이 지역', 어디?

사진은 해당 기사와 무관함. 뉴스1사진은 해당 기사와 무관함. 뉴스1





제주도가 공공배달앱 ‘먹깨비’ 소비쿠폰 지급 조건을 다음 달부터 개편한다고 29일 밝혔다. 앞으로는 2만원 이상 주문 시 5000원 할인쿠폰을 즉시 지급하는 방식으로 바뀐다. 이번 조치는 농림축산식품부가 공공배달 활성화를 위해 소비쿠폰 지급 기준을 완화한 데 따른 것으로, 추석 명절을 앞두고 민생 부담을 덜고 공공배달 이용을 늘리기 위해 추진됐다.

관련기사



소비자는 1인당 하루 한 번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2만원 이상 주문을 두 차례 해야 1만원 할인쿠폰을 받았지만, 앞으로는 첫 주문부터 바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돼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특히 도가 별도로 지원하는 ‘탐나는 배달비’ 3000원 쿠폰과도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쿠폰은 최소 주문금액 제한 없이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2000명에게 하루 한 번 제공되며, 월 예산 1억5000만원이 소진되면 지급이 종료된다.

도 관계자는 "소비쿠폰 지급 기준 완화로 소비자들이 할인 혜택을 더욱 손쉽게 누릴 수 있게 됐고, 가맹점주들에게도 주문 증가라는 긍정적 효과가 기대된다"며 "지역 소상공인을 돕는 '착한 소비'에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수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