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카카오뱅크, 인터넷은행 '한국산업고객만족도' 5년 연속 1위

AI·RPA 적용해 상담 업무 고도화

유지영(오른쪽) 카카오뱅크 고객서비스본부장과 문동민 한국표준협회장이 지난 22일 서울 송파구에서 열린 '2025년 콜센터품질지수'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카카오뱅크유지영(오른쪽) 카카오뱅크 고객서비스본부장과 문동민 한국표준협회장이 지난 22일 서울 송파구에서 열린 '2025년 콜센터품질지수'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5년 KCSI(한국산업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인터넷전문은행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KCSI는 1992년부터 시행된 대표적 고객만족도 조사로 카카오뱅크는 2021년 이후 5년 연속 1위를 지켜왔다. 올해 조사에서는 요소만족도, 전반적 만족도, 재구입 의향 등 주요 항목에서 모두 80점 이상을 기록했으며 총 13개 세부 문항 중 10개 문항에서 전년 대비 점수가 상승했다.

관련기사



카카오뱅크는 365일 24시간 모바일 앱을 통해 상담 챗봇, 콜센터, 카카오톡, 이메일 등 다양한 비대면 채널을 운영하며 편리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18년 도입한 ‘상담챗봇’을 지난 6월 전면 개편해 고객이 카카오톡이나 카카오뱅크 앱 중 원하는 채널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 AI와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를 상담 업무 시스템 전반에 적용해 상담 직원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이고, 고객 문의 처리 속도와 품질을 함께 강화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온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박민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