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태안톡톡]“반려동물과 태안서 한가위 즐겨보세요”  

태안군, 10월 ‘댕댕이랑 태안가는 달’ 운영  

10월 한 달간 ‘반려동물 동반여행 숙박대전’ 가동

펫니스 태안 미션투어·반려동물 동반 여행 콘텐츠 공모전 운영

충남 태안 바닷가에서 방문객들이 반려견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갖고 있다. 사진제공=태안군충남 태안 바닷가에서 방문객들이 반려견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갖고 있다. 사진제공=태안군




“반려동물과 충남 태안서 한가위 즐겨보세요.”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 충남 태안군이 본격적인 가을철을 맞아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관광상품을 선보인다.

태안군은 10월을 ‘댕댕이랑 태안가는 달’로 정해 △반려동물 숙박대전 △펫니스 태안 미션투어 △반려동물 동반 여행 콘텐츠 공모전 등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댕댕이랑 태안가는 달’은 국내 대표 반려동물 동반 여행지이자 휴양관광도시인 태안의 매력을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명명했고 군은 보다 많은 반려인이 태안을 찾을 수 있도록 홍보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우선 10월 한 달간 태안군 소재 반려동물 동반가능 숙소 및 캠핑시설을 이용하는 반려인에게 숙박료를 할인해 주는 프로그램인 ‘반려동물 숙박대전’을 가동한다.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박 및 캠핑시설이 총 200여 곳에 달하는 태안군만의 강점을 부각시키고 ‘반려동물 동반 여행지’ 태안의 이미지를 구축하게 된다.



최대 할인 금액은 3만원이며 7만원 이상 숙박시설 이용 시 적용된다. 캠핑장 이용 시 1만 5000원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NOL(숙박)’ 및 ‘캠핏(캠핑)’ 홈페이지나 앱에서 발급받으면 되고 발급 후 입실 날짜를 10월중으로 정해 예약하면 된다. 쿠폰은 선착순 발급되고 소진 시 행사가 종료된다.

관련기사



태안 바닷가서 방문객들이 반려견과 해변을 산책하고 있다. 사진제공=태안군태안 바닷가서 방문객들이 반려견과 해변을 산책하고 있다. 사진제공=태안군


‘펫니스 태안 미션투어’는 반려견과 함께 태안을 여행하면서 반려동물 동반 관광지·숙소·카페 등을 방문한 뒤 인증하면 팀당 최대 10만원(1박 2일 기준)을 돌려주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타 지역에서 태안을 1박2일 이상 방문하는 여행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지역 반려동물 동반 가능 관광지를 3개소 이상 방문해 SNS에 업로드하고 20만원 이상(숙박비는 8만원까지 인정, 주류·가전제품 등 제외) 사용금액을 증빙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반려인은 ‘한달살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밖에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 태안을 널리 알리고 동반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반려동물 동반 여행 콘텐츠 공모전’을 펼친다. 참여 가능한 콘텐츠는 태안 여행 중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이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으며 11월 15일 결과 발표를 통해 △대상 100만원(1명) △최우수상 각 50만원(2명) △우수상 각 30만원(5명) △참가상 각 15만원(10명) 등 총 18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신청은 ‘펫니스태안’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태안군 관계자는 “반려동물과 함게 여행하기 좋은 도시 태안을 널리 알리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여행의 계절 10월 전국의 반려인들이 태안에 오셔서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행복한 가을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려견과 함께 태안에서의 여행을 즐기고 있다. 사진제공=태안군반려견과 함께 태안에서의 여행을 즐기고 있다. 사진제공=태안군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