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울산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순회수리

운전 현장 연수교육 추진

울산시 농업기술센터가 진행하고 있는 농업기계 순회수리. 사진제공=울산시울산시 농업기술센터가 진행하고 있는 농업기계 순회수리. 사진제공=울산시





울산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영농 편의를 돕기 위해 농업기계 순회수리와 안전교육, 농업기계 운전 현장 연수교육을 추진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관련기사



농업기계 순회수리는 전문 인력팀이 농기계 수리센터가 없는 마을을 방문해 경운기, 관리기 등 농업기계를 수리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1월까지 울주군 상북면 이천마을 등 총 15개 마을 대상으로 추진 중이다. 현재까지 10개 마을을 방문했고, 남은 5개 마을에 대해서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울산시민과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 농업기계 운전 현장 연수교육도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다. 현재 총 25회 교육이 실시됐다. 아울러 10월부터 11월까지 농기계임대사업 서부분소에서도 총 3번 현장연수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울산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들이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적기 영농에 어려움이 없도록 현장에서 즉시 해결할 수 있는 지원을 강화하겠다”라며 “농업인 맞춤형 농업기계 교육과 기술지원 확대로 농업인의 영농 부담을 줄이고 농업기계화 촉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울산=장지승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