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청년 목소리 시정에 반영한다…하남시, 청년명예시장 후보 모집

시정업무 청취 및 현장 방문, 정책 제안 등

하남시 청년명예시장 후보 모집 포스터. 사진 제공=하남시하남시 청년명예시장 후보 모집 포스터. 사진 제공=하남시




경기 하남시가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청년명예시장 후보자를 28일까지 모집한다.



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청년명예시장은 하남시 청년 기본 조례에 의거해 단 1명만 선정하는 무보수 명예직이다. 임기는 1년(2회 연임 가능)이나 직전 청년명예시장이 임기 중 물러나 내년 1월31일까지만 활동하게 된다.

관련기사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하남시에 주민등록 또는 사업자등록을 두고 있거나 사남시 소재 기업·단체에 재직 중인 만 19세~39세 청년이다.

이번에 선정된 청년명예시장은 잔여임기 동안 시정업무 청취와 현장 방문, 주요행사 참석, 시민의견 수렴 및 홍보, 정책, 사업 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년의 입장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청년정책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시정에 관심이 많고 각 분야 시정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을 우대한다.

신청은 하남시청 청년일자리과 청년지원팀으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하남시청 홈페이지에서 관련 공지를 참고하거나 하남시청 청년지원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하남=이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