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책·제도

한국부동산원, 부동산정보 앱에서 AI로 쉽게 세금 계산

한국부동산원, ㈜뉴아이와 업무 협약

21일 한국부동산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김대환 한국부동산원 ICT센터장, 김동현 ㈜뉴아이 대표이사가 업무 협약 증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 제공=한국부동산원21일 한국부동산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김대환 한국부동산원 ICT센터장, 김동현 ㈜뉴아이 대표이사가 업무 협약 증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 제공=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의 부동산정보앱에서 인공지능(AI) 기능을 활용해 쉽게 부동산 세금을 계산할 수 있게 된다.

관련기사



한국부동산원은 인공지능 세금 계산 플랫폼 개발사 ㈜뉴아이와 AI 기반 부동산 세금 계산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을 21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두 기관은 한국부동산원 부동산정보앱에 AI 세금 계산 서비스 탑재, 부동산 서비스 산업 발전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부동산원은 부동산 거래 과정에서 국민이 쉽고 정확하게 세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민간 협업을 통한 공공 혁신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김대환 한국부동산원 ICT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한 인공지능 세금 계산 서비스 제공으로 부동산 거래에서 국민 편의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민관협업 강화와 데이터 활용 생태계 조성을 통한 대국민 혁신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경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