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일본 치바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된 ‘도쿄 오토 살롱 2026(Tokyo Auto Salon 2026)’에서 이탈리아의 디자인 하우스 이탈디자인(Italdesign)이 참가해 독특한 차량을 선보였다.
이번에 이탈디자인이 선보인 차량은 혼다의 전설적인 스포츠카 NSX에 헌사를 담은 차량으로 미래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무장한 ‘NSX 트리뷰트 바이 이탈디자인(NSX Tribute by Italdesign)’이 그 주인공이다.
세계 최초로 공개된 NSX 트리뷰트 바이 이탈디자인은 혼다 모터스포츠 역사에서 기념비적인 세 가지 마일스톤인 1965년 F1 첫 우승, 1990년 1세대 NSX 출시, 그리고 1995년 르망 24시간 레이스 우승을 기리기 위해 제작되었다.
NSX 트리뷰트 바이 이탈디자인은 세계 최초의 올 알루미늄 모노코크 바디와 VTEC 엔진을 통해 최고급 스포츠카의 기준을 바꿨던 1세대 NSX의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또한 경량화와 강성을 동시에 확보해 경쟁력을 한껏 끌어 올렸다.
NSX 트리뷰트 바이 이탈디자인의 외형은 화이트와 블랙이 대비를 이루는 바디 컬러를 통해 정체성을 드러냈다. 전면부에는 혼다의 상징적인 레드 엠블럼을 배치했으며, 측면 펜더에는 이탈디자인의 로고를 새겨 ‘헌사’를 강조했다.
후면부는 가로로 길게 뻗은 일체형 리어 램프와 하단 중앙에 배치된 쿼드 배기 시스템을 통해 하이퍼카다운 공격적인 실루엣을 완성했다. 이와 함께 미래지향적인 비전을 담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성능을 대폭 끌어 올렸다.
NSX 트리뷰트 바이 이탈디자인의 하체 구성에는 일본의 고성능 파츠들이 대거 투입되었다. 휠은 요코하마 어드반 레이싱 GT를 채택했으며, 전륜 19인치와 후륜 20인치 사양을 조합했다. 타이어는 요코하마 AD09 어드반 네오바(Advan Neova)가 장착됐다.
한편 이탈디자인은 단순한 헌사를 넘어 일본이 다시 한번 하이퍼카 시장의 엘리트 그룹에 도전할 준비가 되었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