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추경호, WB 총재 후보자와 면담…지지 표명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아제이 방가 세계은행(WB) 총재 후보자와 화상면담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기획재정부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아제이 방가 세계은행(WB) 총재 후보자와 화상면담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기획재정부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아제이 방가 세계은행(WB) 총재 후보자에 대한 지지 의사를 표명했다.

관련기사



기재부는 추 부총리가 21일 정부서울청사 집무실에서 방가 WB 총재 후보자와 화상 면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방가 후보자는 지난달 23일 WB 총재직 미국 후보자로 지명됐다. 추 부총리는 이날 면담에서 방가 후보자에 대한 공식 지지 입장을 표명했다.

추 부총리는 방가 후보자와 한국과 세계은행 간 협력 방안도 논의했다. 특히 추 부총리는 올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한국·WB 고위급 행사에 대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추 부총리는 한국 인력의 WB 고위직 진출 확대를 위한 지원도 요청했다.

기재부 관계자는 “면담을 통해 한국과 WB 간 긴밀한 협력의 중요성을 재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수시로 소통하며 G20 회의 등 다양한 계기를 통해 주요 현안을 논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세종=이준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