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자동차

혼다, 0 시리즈의 최신 ‘0 SUV 프로토타입’ 공개…양산 절차 나서

경쟁 속 브랜드의 미래 준비하는 혼다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 담은 0 시리즈



혼다 0 시리즈 'SUV 프로토타입'혼다 0 시리즈 'SUV 프로토타입'



일본의 자동차 브랜드, 혼다(Honda)가 CES 2025에 참가, 전동화 시대를 위한 새로운 청사진을 담은 전동화 차량 ‘0 SUV 프로토타입’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지난해 CES 2024에서 처음 공개된 ‘혼다 0 시리즈’ 컨셉을 기반으로 한 차량이다. 올해는 프로토타입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양산 및 대중들에게 선보일 준비가 이어지고 있음을 알린다.

새롭게 공개된 0 SUV의 핵심은 바로 로봇 개발에서 축적한 3D 자이로 센서의 탑재에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노면에서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움직일 수 있게 지원, 더욱 쾌적한 움직임을 보장한다.

혼다 0 시리즈 'SUV 프로토타입'혼다 0 시리즈 'SUV 프로토타입'


여기에 특히 레벨 3 자동 주행 기술과 새로 개발한 아시모 OS 등을 적용해 운전자 및 탑승자 개별에게 최적화된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는 초개인적 최적화를 강점으로 내세운다.


아시모 OS를 통해 혼다는 SDV에 대한 기반을 쌓는다. 실제 0 SUV는 일반적인 ADAS는 물론이고 자율 주행,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차량 시스템 전반 등 다양한 기술 요소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여기에 레벨 3 자율주행 및 제한된 지역에서의 조건부 주행 자동화가 포함되어 ‘발전된 기술’을 한껏 만끽할 수 있다. 이외에도 즐겁고 편안한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UX 등이 매력을 더한다.

혼다 0 시리즈 'SUV 프로토타입'혼다 0 시리즈 'SUV 프로토타입'


혼다 0 SUV는 2026년 북미 시장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글로벌 시장에도 출시할 예정이며, SUV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최근의 자동차 시장의 흐름에 맞춰 혼다 0 SUV가 먼저 데뷔할 예정이다.

과연 혼다의 새로운 선봉, 혼다 0 시리즈는 어떤 행보를 보일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