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초대 비서실장 유력' 강훈식 "이재명 정부 성공 위해 최선 다할 것"

이재명(오른쪽)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강훈식 더좋은미래 대표가 지난달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좋은미래(더미래)-당대표 간담회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뉴스1이재명(오른쪽)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강훈식 더좋은미래 대표가 지난달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좋은미래(더미래)-당대표 간담회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되는 가운데 강훈식 민주당 의원이 "이제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작금의 위기를 돌파하고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어 봅시다"라고 말했다.



강 의원은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오늘의 승리는 국민께서 그 마음과 능력을 알아주신 결과"라면서 이렇게 적었다.

관련기사



그러면서 강 의원은 "오늘은 대한국민이 절망보다 희망을, 분열보다 통합을, 안주보다 도약을 선택한 날로 기록될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도 했다.

강 의원은 이어 "이제 제자리로 돌아가 이재명 정부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썼다.

이재명 정부 초대 비서실장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진 강 의원은 대표적인 전략통으로 꼽힌다. 90년대 운동권 출신으로 비교적 계파색이 짙지 않은 중립 성향으로 평가된다. 20대 총선 당시 충남 아산을에서 처음 당선된 뒤 내리 3선에 성공했다.

2022년 대선 당시 이재명 후보 캠프의 전략기획본부장으로 선거 전략 전반을 이끌기도 했다. 이번 대선에서도 선대위 종합상황실장을 맡았다.


김경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