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수원 남문로데오시장 '2023 K-관광마켓 10선' 선정

남문로데오시장이 ‘2023 K-관광마켓 10선’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역관광 활성화와 전통시장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마련한 ‘K관광 마켓 10선’에 선정된 남문로데오시장 전경. 사진 제공 = 수원시남문로데오시장이 ‘2023 K-관광마켓 10선’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역관광 활성화와 전통시장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마련한 ‘K관광 마켓 10선’에 선정된 남문로데오시장 전경. 사진 제공 = 수원시




경기 수원시는 남문로데오시장이 ‘2023 K-관광마켓 10선’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 우리나라 전통시장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공모에 참여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심사를 해 ‘K관광 마켓 10선’을 선정했다. 전국의 대표 전통시장들이 선정된 가운데 도내에서는 남문로데오시장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관련기사



팔달산과 인접한 남문로데오시장은 전통과 현대가 조화된 상점가 시장다. 먹거리가 풍부하고, 청소년 야외 공연장·남문로데오아트홀에서는 청소년들의 문화공연·전시 등을 즐길 수 있다. 가까운 공방거리에서는 공예 체험을 할 수 있다.

여기에 화성행궁, 수원향교, 팔달산 등 관광지와 가깝고, 3개의 공연장이 있어 다양한 문화행사를 경험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남문로데오시장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시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하겠다”며 “많은 관광객이 남문로데오시장을 방문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문화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손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