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은행

하나금융그룹-스테이트뱅크오브인디아, 글로벌 사업 확대 MOU

이은형(왼쪽 첫번째) 하나금융그룹 부회장과 디네시 쿠마르 카라(가운데) 스테이트뱅크오브인디아 회장, C.S 세티 스테이트뱅크오브인디아 전무이사가 지난 2일(현지 시간) 인도 뭄바이에서 ‘하나금융-스테이트뱅크오브인디아 글로벌 사업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하나금융그룹이은형(왼쪽 첫번째) 하나금융그룹 부회장과 디네시 쿠마르 카라(가운데) 스테이트뱅크오브인디아 회장, C.S 세티 스테이트뱅크오브인디아 전무이사가 지난 2일(현지 시간) 인도 뭄바이에서 ‘하나금융-스테이트뱅크오브인디아 글로벌 사업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일(현지 시간) 인도 국영 상업은행인 스테이트뱅크오브인디아(State Bank of India)와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관련기사



양 사는 지난 5월 아시아개발은행 연차총회 기간 중 실시한 비즈니스 미팅을 계기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에 뜻을 모았다.

양 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해외 금융시장 공동 투자 △양사 진출 해외 영업점 상호 지원 및 손님 우대 △IB, 무역금융 협업 등 다양한 글로벌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전략적 협력의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인도 최대 은행과의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인도 시장에서 선제적이고 능동적인 대응을 할 수 있고 다양한 해외 사업을 전개할 수 있게 됐다"면서 “양 사의 확고한 글로벌 확장 의지를 바탕으로 더 많은 기회를 발굴해 하나금융그룹이 아시아 최고 금융그룹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우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